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를 향해]/[블로그]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부업]

by 최pro 2022. 7. 20.

블로그 마케팅 부업
왜 해야하는지? 왜 하다가 말게 되는지?

N 잡러, 파이프라인 확장, 배민라이더, 쿠팡파트너스, 쿠팡이츠 요즘 이런 단어들 많이 들어보셨죠?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겐 부가적인 수입을 가져다 주고, 주부님들에게는 살림에 보탬이 되곤 합니다.

복지도 좋고 하는만큼 벌리는 일들도 많고요.

 

하지만 막상 듣고 넘기기만 하고, 오래전부터 알려진 블로그나 SNS는 하다가 말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부터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남들 다하는 일상을 기록하다 보면 성과도 없고, 기존에 생활을 유지하려는 사람의 본성 때문에

'하던 거나 계속하자'라는 마음으로 기회를 놓치면서 사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여러분들은 자본주의라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돈으로 해결이 안 되는 것은 없습니다. 나는 돈은 중요하지 않아, 소소한 행복에 만족하며 살 거야 하는

자기 합리화 속에 갇혀 살고 있습니다. 그래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하루를 살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왜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컴퓨터와 휴대폰이 없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이 두 가지만 있다면 세계 최고의 회사

구글과 동업(티스토리 블로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정보도 알려주고,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는 좋은 이미지의 기업이지만,

그들이 돈을 버는 방법은 바로 '광고'입니다. '자본주의의 꽃 광고' 광고는 자본주의가 만들어지는 가장 핵심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광고는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연결점입니다.

 

여러 광고 전문 기관에서는 

1. 왜 광고를 해야 하고 what

2. 어떻게 광고를 해야하고 how

3. 어디에 광고를 해야 하는지 where

생각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어디에 광고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sns, 블로그, 유튜브 등 매체는 세분화되어가고 그에 맞는 소비자 분석 기술력 또한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근데 왜 블로그를 꼭 해야 하냐?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sns는 인지와 자극에 중점적인 매체이며

유튜브는 콘텐츠 소비, 시청에 중점적인 매체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얻을 수 있으며, 동영상이 아닌 정지된 정보들을 내가 원하는 속도와 순간에 맞춰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sns와 유튜브의 중앙 허브 역할을 하는 매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왜 하다가 말게 되는지?

이러한 배경 지식이 없는 상태로 블로그를 하게 되면 왜 중요한지 알지 못하고 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포스팅을 해야 할지 헤매게 되며, 남들이 찾지 않는 개인적인 내용을 담은 일기장이 되어 버립니다.

이렇게 운영되는 블로그 들은 시간을 투자한 것에 비해서 성과가 없으며, 동기부여가 되지 않고,

결국 블로그를 하다가 말게 됩니다.

 

개인적 관점에서가 아니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매체라고 생각하고 포스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sns와 유튜브를 하기 전에 블로그로 먼저 연습해 보세요.

반응이 있을 때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냥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 마케팅이며

블로그 마케팅 부 [업]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7.23 - [[N잡 돈벌기]/[블로그]] - [블로그 마케팅 부업] 왜 티스토리 블로그로 해야할까?

 

[블로그 마케팅 부업] 왜 티스토리 블로그로 해야할까?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각 블로그 들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 블

experience-are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