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의 영역]/[마케팅, 광고]

AI에 의존하지 말자. 본질에 집중한 기획 글쓰기

by 최pro 2024. 7. 24.
반응형

 

제목은 상표처럼 간결하게

부제는 제목을 보강하자

1차목표

원하는 바를 진술하라

~하기 위한 것 으로 끝내보자

 

2차목표

목적을 상세하게 밝힌다

 

논리적 근거

누가, 무엇을, 어디서, 왜, 어떻게


 

설정

- 읽는 사람의 관심을 잡고

- 내가 누군지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

- 내용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적절한 근거와 상황을 요약


 

매력포인트 (클라이맥스)

위의 내용을 실행할 경우 1,2차 목표가 완료될 것이라고 주장

반박할 여지가 없고, 시기가 적절한 것, 최고의 해결책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열정적일 필요없이 무게감 있는 어조로.

 


 

설득

-논리적 귀결

제안을 실행했을 경우 어떻게 될지 말하면 된다.

 

-시기 조절

쓰는 사람과 읽는사람의 시기를 고려한다.

긴급한 시간을 다룬다.

 

-돈;숫자로 말하기

나의 돈과 상대방의 돈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작성한다.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란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위험도 따른다.

부풀리기의 유혹을 참고, 있는 그대로 쓰자.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현재상태

부정적인 면이나, 논쟁의 대상도 무시하지 말라.

초기의 성공이나 긍정적인 사례를 열정적으로 보여주자.

읽는 사람이 상상할 수 있게 그림을 그려주는 느낌으로.


실행

읽는 사람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확하게 부탁해야한다.

 

-날짜를 쓰고 서명

이 글이 독자만을 위한 글이라고 느낄수 있게 하라.

저작권, 기밀사항 표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