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은 상표처럼 간결하게
부제는 제목을 보강하자
1차목표
원하는 바를 진술하라
~하기 위한 것 으로 끝내보자
2차목표
목적을 상세하게 밝힌다
논리적 근거
누가, 무엇을, 어디서, 왜, 어떻게
설정
- 읽는 사람의 관심을 잡고
- 내가 누군지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
- 내용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적절한 근거와 상황을 요약
매력포인트 (클라이맥스)
위의 내용을 실행할 경우 1,2차 목표가 완료될 것이라고 주장
반박할 여지가 없고, 시기가 적절한 것, 최고의 해결책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열정적일 필요없이 무게감 있는 어조로.
설득
-논리적 귀결
제안을 실행했을 경우 어떻게 될지 말하면 된다.
-시기 조절
쓰는 사람과 읽는사람의 시기를 고려한다.
긴급한 시간을 다룬다.
-돈;숫자로 말하기
나의 돈과 상대방의 돈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작성한다.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란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위험도 따른다.
부풀리기의 유혹을 참고, 있는 그대로 쓰자.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현재상태
부정적인 면이나, 논쟁의 대상도 무시하지 말라.
초기의 성공이나 긍정적인 사례를 열정적으로 보여주자.
읽는 사람이 상상할 수 있게 그림을 그려주는 느낌으로.
실행
읽는 사람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확하게 부탁해야한다.
-날짜를 쓰고 서명
이 글이 독자만을 위한 글이라고 느낄수 있게 하라.
저작권, 기밀사항 표기
반응형
'[공부의 영역] > [마케팅,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만 해도 기묘해 지는 '기묘한 이야기 4 광고 마케팅' (0) | 2022.06.14 |
---|
댓글